상식2018. 6. 19. 16:09

교회전도 하실때 구두 전도보다는 시선과, 주목을 먼저 받는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전도도 주먹구구식이 아닌 철저한 계획속에서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런 주목을 받는것에는 전도 용품이 가장 적합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가 생각할때 어떤 전도용품을 선택 하는것이 효율적인지 기술해 보겠습니다.

 

1. 성별이나, 연령 등에 있어서 무분별하게 전도하는것이 아니라 전도 대상을 정해 놓고 필요한 것을 나누어 주면서 전도를 한다면 효과는 배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2. 가장 저렴한 휴지나, 티슈를 나누어주는것은 너무 흔한 물품들이기에 한번이라도 쓰면 다행이고, 짐이라고 생각하고 그냥 버리는 경우도 흔합니다. 그렇기에 전도 대상자 분들도 필요한 물품을 전도 용품으로 선정하는것이 효율적일것입니다.

 

3.  세상도 많이 바뀌어서 질이 좋지 않은 전도 용품은 안주는만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조금더 돈을 들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언젠가는 포스트잇을 받았는데 정말 제가 사서 쓰는것보다 너무 질이 좋지 않아서 조금 실망했던적이 있습니다. 필요한 순간 사용하려고 하는데 포스트잇의 기능을 하지 못하는것입니다.. 누가 인색해 보이는 교회를 가고 싶겠습니까..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4. 지속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면 좋을것입니다. 앞서 말한 휴지 같은 경우는 급할때 한두번 사용하면 버려지기에 단지 휴지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닐것입니다. 또한 그 휴지안에 조그마한 글씨를 눈아프게 누가 읽어 보겠습니다. 그렇기에 그 용품을 선정할때 전도 대상에게 필요한지와 지속적으로 전도 대상자에게 비춰 질수 있는것이 중요합니다. 필요가 없다면 사용안할 것이고, 지속적인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필요할때 절대 교회이름이 기억조차 나지 않을것입니다. 전도라는 것도 일종의 홍보이기에 노출의 빈도수를 절대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5. 예를 들면 전도용 운전 장갑이 있습니다. 교회 주변의 기사 분들에게 나눠준다면, 운전 기사 분들은 장갑을 꼭 끼시기에 그 장갑을 끼고, 교회 주변을 계속 해서 운행하시기에 지속적인 홍보, 전도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앞으로 여름이 다가오기에 여름을 대비한 부채를 전도용품으로 나눠 주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9월까지는 덥기때문에 3개월이라는 기간을 필요로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 또한 집에 이곳저곳에서 나누어준 부채를 가지고 있는데, 안버리는 이유가 언젠가는 쓰겠지 라는 생각때문입니다. 이런 생각을 갖게 만드는 전도용품이 가장 효과적일것이라고 생각됩니다.

 

 

 

 

 

Posted by 잠브로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