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2018. 7. 3. 15:35

 

안녕하세요..    애드센스를 17번의 신청만에 7월 2일 부로 드디어 승인 받았습니다. 저는 하루에 한개씩만 쓰자는 생각으로 시작했고,  한80개 부터는 계속 애드센스 거절을 받았기에,  될지도 모르는거 붙들고 있는것만 같았는데, 그냥 컨텐츠도 따로 없고 이글 저글 모아다 작성하니 120여개의 글로 승인을 결국 받기는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받는다고 끝은 아니지만 제가 왜 받을 수 있었는지를 대강 추측해서 말씀드려보고 과정 또한 간단히  작성해 보겠습니다.

 

다른 분들과는 조금 다를 것이라고 생각은 됩니다만 정 안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해보셔도 괜찮을겁니다!!

 

 

1. 저는 태그를 사용한 후 바로 통과가 되었습니다. 일전에 태그를 촘촘하게 써 넣었고 태그를 중시하셨다는 분을 보긴보았는데, 그건 아닐것 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가, 계속 승인이 거절 되길래 왜 자꾸 퇴짜만 받을까 생각을 하다가 애드센스 승인을 내주는 놈들이 조금 더  제 블로그와, 여러개의 카테고리를 보기 쉽게, 혹은 알기 쉽게 해주어야 되는데 도통 그 방법을 모르겠는 겁니다.

 

그래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태그를 일일이 넣어 보았습니다. 예를들면 제 카테고리 중에 상식이라는 것이 있는데, 태그를 [상식, 상식 공부, 애드센스 상식, 상식적] 이렇게 그냥 별 생각 없이 넣었습니다. 터무니 없이 들리실 수 도 있겠지만 저는 16번 거절 당하고 그런데 이렇게 하고 나서 바로 승인이 되었으니 저는 태그 작성을 한번쯤 해보시라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2. 저는 글들은 보통 천자는 넘었습니다. 안넘은 적도 더러 있었지만, 대게 인터넷에 다른 분들이 작성하신것들처럼 글자수, 사진갯수, 등등은 지키면서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카테고리는 중구 난방으로 했습니다. 물론 그래서 오래 거린것일 수도 있지만 저는 전문적인 글을 남길 수 있을만한 역량이 부족하기에 그냥 하다보면 승인 받겠지라고 생각했고, 또 여러 카테고리를 작성하여 승인 받은 사례도 많았습니다.

 

론은  승인 받는 과정에 답은 없고 끈기를 가지고 정진 하면 얻으실 수 있는것 같습니다. 어차피 승인이 되도 돈이 따라오는게 아니기에 길게 보시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말하지만 저도 여러번 고배를 마시고 화나서 위의 사진에서 같이 아우성을 쳐보기도 했습니다.

 

 

 

 

 

 

 

 

 

3. 16번째 거절에서는 위의 사진 물음표와 같이 '사이트 검토 불가' 라는 이유로 거절 통보를 받았는데, 매번 불충분으로 인한 거절을 받다가 다소 신선했습니다. 저는 두가지 생각을 했씁니다.

첫번째로 왜 지금까지 인식을 잘하다가 이제와서 검토를 불가라니? 그전에 검토는 제대로 하긴 한건가?

 

그리고 두번쨰로 이 사유를 받고 나서 뭔가 될 것만 같은 기대감이 생겼습니다. 왠지 저에게는 "애드센스 승인 내주고 싶은데 사이트 검토 불가라서 못주니까 그것만 수정해서 다시 신청해" 로 들렸습니다. 뭔가 내용불충분의 단계는 넘어간것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보고 제 티스토리에서의 몇개의 확인 되지않는 글들을 제거하고 애드센스 신청을 하니 2틀만에 덜컥 승인을 내주었습니다.  

 

저는 그래서 우선 태그를 카테고리에 맞게 작성 했고, 그전에 승인할때 넣는 코드를 헤드와 헤드 사이에 넣는거라는데 거기 말고 다른곳에 넣어 보기도 했고, 결과적으로 헤드와 헤드 사이가 아닌곳에 넣었을때 승인이 된겁니다. 이것또한 얼마 되지 안았기 때문에 어쩌면 이것이 도움이 되었을지도 모르겠네요. 알다가도 모르겠는 애드센스인것 같습니다. 쓰다보니 더 그런것 같네요.

 

어쩃든 저는 느리게 받은 것일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보다 더 집중해서 꾸며나가신다면 훨씬 더 빠르게 받으실 수 있을것입니다. 혹시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말로 마음에 손 얹고 도움이 개미코딱지 만큼이라도 되셨다면 밑에 하트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osted by 잠브로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