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2018. 7. 11. 20:03

 

 

안녕하세요. 저는 택배 알바 중인 사람입니다. 제가 여러분들이 택배를 부치실때 주의 하셔야 할 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혹시 '너가 어떻게 그런것을 알려 주느냐' 라고 물어 보신다면 저는 운송과정에서 보고 느낀것이 있습니다.

 

택배 운송과정에서 모든 물건은 던져 집니다. 물론 안던져 지는것도 있지만 던져지는 물건이 비율로 따지면 30~40프로는 됩니다. 무거우면 무거우니까 던지고 가벼우면 가벼우니까 던집니다. 고로 여러분이 애써서 붙이신 택배가 한두번은 피해갈 수 있으나 그 다음에는 던져질것 이라는것이죠.

 

택배 상하차를 하는데, 물건들이 상당히 무겁습니다. 무겁기만 한게 아니라 들기조차 어렵습니다. 그리고 시간또한 촉박합니다. 던집니다. 던질수  밖에 없습니다. .

 

참고 하실점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포장을 단단히 하십시오. 얇은 박스에 넣으시지 마시고, 단단한 박스에 넣으시고, 물건 포장은 비닐이던지, 한번 더 해주셔야 해요. 박스가 요즘과 같이 물에 젖던지, 혹은 찢어진다면 안에 내용물은 운송 과정에서 나가거나, 고장날 수 있을 것입니다. 상하차를 하다보면 요즘은 양파즙이나, 제철과일, 채소들이 많이 터집니다. 그런거 몇개 없어져도 누구 탓할 수 없습니다. 포장 단단히 하세요

 

2. 운송과정에서 물건이 파손되거나, 고장이 났다고 하여 택배사는 전혀 책임이 없습니다. 보내실때 단단히 안보낸 당사자들의 책임일 뿐입니다. 그러니까 포장 단단히 하여 주세요. 물론 운송자체가 안됬다면 택배사 책임이겠지만요. 가끔 보면 김치 포장이 터지는데 이것은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터진 김치가 옆에 있는 물건에 튀어서 그 물건에 피해가 간다면 그것까지 김치 보내시는 분이 책임을 지셔야 한다고 합니다. 택배사는 책임이 없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택배사의 업무는 딱 운송만 인것입니다.

 

3. 고가의 물건은 안보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어느날 택배기사들이 하는 말을 엿들었는데 물건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아르마니 라고 불리는 명품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그렇습니다. 고가의 물건은 분실 가능성이 다분하기 때문에 조심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작업장에는 cctv 가 있지만 전 과정을 모두 감시할 수 없습니다.

 

4. 무거운것은 나눠 보내시거나, 보내지 마세요. 택배 하는 사람들 곪습니다. 너무너무 무거워요. 허리 나갑니다. 20kg 쌀은 가벼운것이고, 무슨 고철덩어리부터 40kg에 육박하는 물건들도 있는데 사람 죽이는겁니다. 제발 부탁드리겠습니다.

 

Posted by 잠브로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