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2018. 4. 13. 17:38

 

운동하실때 토할것 같고, 두통이 오시나요? 이 글을 참고해 보세요!

 

오랜만에 마음먹고 운동좀 해볼까? 혹은 오랜만에 날씨도 풀렸고 싱숭생숭한 마음 다잡아 볼까 해서 운동을 시작하시는분이 많을것 같은 계절입니다. 저 또한 이런 계절이라서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남자라 평소에 근력운동을 위주로 하려고 하는데 매번 운동할때 1세트, 2세트 까지는 괜찮지만 그 이상으로 하면 두통이 찾아 왔었습니다. 그래서 두통이 심하지 않은 상태로 한 두 세트를 더 하게 되면 머리가 점점 아파오고 속까지 매스꺼워 집니다. 그래서 운동이라는 것에 부담을 느끼게 되었고, 따라서 꾸준하게 운동을 이어 나가지 못했었습니다.

 

저는 운동을 하고 나면 이게 운동을 한건지 생고생만 한건지 너무 힘들었습니다. 운동을 하고 나면 밥으로 영양보충을 해야 되는데 속은 불편하니 잘 먹지도 못하겠고, 정말 이럴때 했던 생각이 뭘 할래야 할수가 없는 몸을 가진건가? 라고 생각하면서 자괴감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위와 같은 상황이었지만 지금은 안아픕니다. 이상합니다. 신기합니다. 오늘도 런닝머신 4키로와 이두박근을 심하게 혹사시키고 왔습니다. 타자를 쳐도 통증이 오는 이런 지친 제 이두를 보니 뭔가 좀 운동다운 운동을 한것 같아 기쁜마음에 이런 글을 쓰네요. 이 글을 읽으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아는 형이 언젠가 운동 할때 두통이 올때는 달리기를 꾸준하게 하라는 말을 들었고, '그런가보다' 정도로만 생각했었고, 정말 직접 와닫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진짜로 이게 정답인것을 근 1년이 지나서야 깨닳게 된것 같습니다. 지금 런닝머신을 1달중 한 20일 정도를 한 상황인데, 그냥 단지 체력증진 정도로 시작한 런닝이었지만, 하다보니 어느순간 런닝머신을 물론이고 근력운동까지 해도 두통이 없어졌고, 속 매스꺼움도 정말 신기하게 싹 가셨습니다.

 

그래서 정말로 운동하실때 속이 불편하거나, 두통이 생기시거나 하신분은 꾸준하게 런닝머신을 해보시는것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제가 진짜 남이 말할때는 하나도 깨닳는게 없었지만 직접 겪어보고 체험해보니 제가 지금까지 두통이 있었던 이유는 달리기를 안해서 였던것 같습니다. 달리기와 근력운동 간에 어떤 상관 관계가 있는지는 잘모르나, 해보시면 그 신기함을 느끼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분명 팔이 더이상 굽혀지지 않음에도 자꾸 힘이 나게 되는 저를 보고 자신감도 생기고 잠재되어 있던 힘들이 막 방출되는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이 글을 쓰는데도 심장이 바운스가 되고, 흥분이 되는 이 기분 모두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저는 군대에서도 팔굽혀펴기같은 단순한 근력운동 할때에도 속이 안좋고, 두통도 생겼었습니다. 그런데 그때는 또 축구도 자주 하고, 체력도 어느정도 유지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런 증상들이 반복이 되었는데, 지금은 단지 런닝머신을 했다고 해서 두통과, 여러 증상들이 사라진것이 신기합니다, 하지만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축구하는것으로는 런닝머신이 가지는 효과를 얻지 못하는 걸까요?

 

어쨋든 운동할때 두통, 속 매스꺼움 등 부작용이 생기시는 분은 런닝머신으로 달리기부터 시작하신다면 좋은 지속적으로 운동하실 수 있는 힘과 원동력을 얻으실 수 있을것이 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오늘은 4키로 어제는 3키로 가량 런닝머신을 하고 근력운동까지 했습니다. 이 정도만 하면 근력에 손실 없이 적당히 런닝머신의 효과를 볼 수 있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저의 런닝머신 시간은 20분에서 30분정도 뛰고, 속도는 9~15로 뛰고, 또 걸을때는 6으로 맞추고 심호흡하면서 걸음과, 뜀을 반복하면서 운동했습니다. 저는 이렇게 한다는것을 말씀드리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잠브로19